게티이미지-915324772
상단그라디언트2.png

​이사장 인사말

로이드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로이드 그룹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나라의 보험 보상업무는 시작부터 현재까지 보험회사가 주역이었고 1978년 손해사정사 자격시험이 시행된 후부터 손해사정업계라는 전문보상 영역이 자리를 잡아가기 시작했으나 이마저도 보험회사의 자회사와 보험회사로부터 용역을 받는 위탁 손해사정법인을 위한 시장이었습니다.

보험소비자를 위한 진정한 독립손해사정사와 법인의 시대는 2000년 설립된 로이드손해사정법인이 기존의 자동차보험 보상과 더불어 개인보험(생명상해) 보험금 독립손해사정을 새롭게 개척하며 시작되었습니다. 로이드손해사정법인은 창립 5년 만에 전국최대규모 독립법인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인피사고는 크게 교통사고와 산재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에 산재사고를 전문적으로 영위할 로이드노무법인을 2009년 설립하여 수많은 피재자들의 고통을 함께하였습니다. 산재영역에서도 로이드는 이미 독보적인 위업을 달성하였으며 10여년간 축적된 컨설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노동관계법령에 적합하도록 수많은 기업의 HR 시스템을 구축하여 효율적인 인사노무관리의 기반을 마련하였고, 다양한 기업의 자문 경험을 토대로 노동위원회와 고용노동청 사건을 대리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을 포함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보상업무는 학교안전공제, 국민연금,  군인연금·보훈, 공무원연금, 장애인등록, 국가배상 등 의학적 전문영역과 토지수용, 각종 인허가 등의 법률적 전문영역으로 나뉩니다. 이러한 전문지식 서비스업을 위해 2020년 합동행정사사무소, 2021년 재설립된 로이드행정사법인은 현재 전국 9개 사무소를 운영중입니다. 로이드는 열악한 국내 노동시장에 대한 대응과 인력공급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 사무소를 설치하고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출입국업무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로이드는 국내의 자연재해에 대하여도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지자체의 보상의무가 발생하는 재난 사건에 대해 손해사정사의 보상전문지식과 행정기관에 신청·청구 등의 대행·대리에 특화된 행정사 서비스를 접목하여 펼쳐나갈 것입니다.

로이드는 보험의 테두리를 벗어난 자립성장을 거듭하여 오늘날의 지식전문그룹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을 이어 법률전문회사인 법무법인을 설립하여 더 큰 그룹으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로이드그룹은 어제보다 오늘보다 더 유기적인 전문지식 기반을 바탕으로 보험소비자와 국민여러분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오늘의 로이드가 있기까지 오로지 믿고 성원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로이드그룹의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말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로이드 안
새벽 타임 스퀘어 (Times Square) 위의 고층 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