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의 스택
상단그라디언트2.png

로이드 그룹 소개

검색

업무 중 재해 요골골절 사정사례


안녕하세요 로이드손해사정 법인 설경희 팀장입니다. ​ 업무중 넘어지는 재해사고가 발생하여 바닥쪽 경사를 동반한 요골 하단의 골절, 폐쇄성 진단 받고 보존적 치료 시행 받았으나, 우측 수근관절 장무지신전건 진구성 파열로 인한 우측 장무지신전건 파열에 대해 자가건을 이용한 재건술 시행 받은 의뢰인의 손해사정사례입니다. ​

요골

척골과 함께 전완골을 구성하고, 상단은 상완골, 하단은 완골과 접하여 상지골의 일부분을 이루는 뼈입니다.


사고사실 및 의료자료 확인






장해분류표

후유 장해 진단 방식에는 AMA와 맥브라이드로 평가 방식이 나누어집니다.


개인보험의 경우 AMA 방식으로 진단하고, 근재보험, 자동차 보험, 배상책임 등 개인 보험 외에는 맥브라드 평가 방식을 사용합니다.

근재보험의 경우 맥브라이드 평가 방식으로 진단합니다.

맥브라이드

관절강직 / 라. 엄지손가락 (무지. Thumb) III. 엄지손가락 전체의 운동범위가 2. 굴곡 및 내전은 정상에서 b. 신전 및 외전이 50도로 제한 5 / 6 / 7 / 8 / 10 / 12 / 14 / 16 / 18

위의 후유장해 진단을 기준으로 공사현장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재해보상책임보험에 손해사정 및 의견 개진을 통하여 그에 맞는 손해사정을 받으셨습니다.


손해사정

대부분의 사람들이 업무중 상해사고가 발생하면 '산재처리만 잘 받으면 돼'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 사업장의 고용된 근로자가 업무 수행중 재해를 입을 경우 사용자(사업주)가 부담하여야할 배상책임이 반드시 존재하나, 이를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개인이 가입해둔 보험도 잘 검토하여야 합니다. ​ 일반적으로 이러한 부분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으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면 절대로 놓칠 일 없이 손해사정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회수 7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