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의 스택
상단그라디언트2.png

로이드 그룹 소개

검색

교통사고 십자인대파열 손해사정


문의 내용


60대 남자입니다. 아파트주차장입구를 걸어가고 있는데, 갑자기 차 한대가 우회전하면서 들어와서 차에 치였습니다. 이 교통사고로 인해서 오른쪽 무릎의 십자인대가 파열되었습니다. 의사선생의 말로는 전방 십자인대와 후방십자인대가 모두 파열되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 수술을 받았고, 타가건으로 했습니다.


제가 억울한 건 교통사고도 어이없게 당했는데... 보험사에서 저에게도 과실이 있다고 합니다. 전 그냥 걷고 있었을 뿐인데 말이죠... 이 억울함을 하소연할 곳이 없고 이런 일은 전문가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문의드립니다.


로이드손해사정법인 권태훈입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한다면, 제일 먼저 과실을 따지게 됩니다. 보험사에서 과실을 따질 때 참고하는 것이 손해보험협회에서 나온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입니다. 이 기준은 수 많은 자동차사고를 비슷한 유형끼리 모아서 유형별로 과실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아파트에서 발생한 사고는 보통 보통자의 과실을 10~20%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엔 따라선 무과실로 처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가 났을 때 보행자는 정상적인 보행을 하고 있었고, 가해차량이 급진입을 한 경우에 한해서입니다.

위 사건을 봤을 때 그럴 가능성이 매우 커보입니다. CCTV나 가해차량의 블랙박스를 확인해 봐야할 것입니다.




그리고 십자인대파열의 경우 동요의 정도에 따라 장해율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10mm 이상이 밀릴 경우 장해율은 29%가 될 것이고 전방십자인대와 후방십자인대가 모두 파열이 되었다면 10mm이상 동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에서 과실과 장해율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혼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마시고 전문가의 조언과 도움을 통해서

사건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조회수 1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